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포토샵 독학! 2주차 완료

2020. 3. 15. 23:29

포토샵을 평소에 배워야지, 배워야지 하면서 정작 계속 미뤄오고 있었다.

그러다 이게 왠걸! 한빛 미디어에서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해서 계속 스터디를 이어오고 있다. 일단, 2주간의 후기를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대만족!

내가 이렇게 계속 꾸준히 글을 쓰면서 스터디를 진행할 수 있을지 그런 건 생각하지 않고 그냥 신청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른 사람들도 계속 글을 꾸준히 올리니까 나만 안 올리기도 좀 그렇고, 다른 사람들이 하는 걸 보면 예쁜 사진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꾸준히 도전한 것 같다.

 

http://bit.ly/385r2xo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0

그래픽 디자인에 꼭 필요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한번에, 그리고 가볍게 배울 수 있다. 핵심만 골라 담아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따로따로 배우는 것보다 두 가지 프로그램을 더욱 효과적으로 익힐 수 ...

www.aladin.co.kr

책은 이 책으로 했다. 사실, 컴퓨터공학 전공이라 컴퓨터 책은 정말 많이 사봤는데 디자인은 좋아하면서 정작 디자인 책은 사 본적이 없는 것 같다. 이게 첫 번째 책인데, 첫 번째 입문서는 완전 강추다. 홍보가 아니라, 그냥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느낀건데 평소에 궁금할 법한 사진보정, 도형 이용하기 등 방법을 한 번에 정리해 주고 있어서 완전 좋더라.

그리고 단축키나 평소에 인터넷에서는 설명해주지 않는 세세한 세부적인 패널의 설명까지 다 써있어서 한 번씩 이것저것 눌러보고... 완전 신기하고 다 하고나면 뿌듯했다. 그리고,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이것저것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 진짜 진짜 진짜 신세계. 너무 찬양만 하기는 하는데, 미뤄왔던 일들을 제대로 해낸 기분이라서 후기가 한껏 더 들뜨는

것 같다. 

 

우선 이렇게 해서 2주차까지 포토샵을 쭉 훑어보았다. 다음차시는 일러스트레이터인데, 이것도 조금씩 야매로 써본지라 이 파트에서는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을지 기대중이다. 여기까지 완전 뿌듯함을 담은 후기였고, 다음은 내가 2주간 포토샵으로 학습했던 후기이다. 정말 많은 사진들과 결과물들이 있지만, 그중에 과제로 한 것들이라던지 조금 괜찮은 비포 애프터 위주로 첨부해서 공유한다. 만약에 포토샵을 배우고 싶다면 꾸준히 하고 싶다면, 이 책과 이 스터디를 추천한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스터디가 1기이니까.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진행을 하지 않을까? 싶다.

 

이제 말은 줄이고! 2주간 포토샵을 하면 이만큼이나 할 수 있었다. 

> 1주차 월요일 학습 결과물

 

 

> 1주차 수요일 학습 결과물

 

 

> 1주차 금요일 학습 결과물(과제)

 

 

> 2주차 월요일 학습 결과물

 

> 2주차 수요일 학습 결과물

> 2주차 금요일 학습 결과물(과제)

 

여기까지가 꾸준히 포토샵 스터디를 진행했던 결과물이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미뤄왔던 일을 해내서 너무 내 자신이 대견하고, 이렇게 아이디어를 나누고 학습을 나누면서 스터디를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좋은 경험이었다!

만약에 여러분들도 계속 디자인 툴을 배우고 있는 것을 미룬다면, 이 책과 스터디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BELATED ARTICLES

more